편의점에서 도시락이나 샌드위치 또는 삼각 김밥 등을 구매할 때 소비 기한이 거의 임박한 제품일 경우 할인 좀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은 사람들이 해보았을 것입니다.
오늘은 GS25 마감할인이라는 이름으로 해당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어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과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S25 마감할인이란?
마감할인 서비스란 GS25에서 23년 11월에 론칭한 서비스로 소비 기한이 임박한 신선 제품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GS25 전용 앱인 우리 동네 GS에서 판매하는 서비스입니다.
품목 | 마감 할인 상품 구매 가능 시간 |
도시락 햄버거 샌드위치 | 오전 05:00 ~ 07:15 오후 17:00 ~ 19:15 |
김밥 주먹밥 | 오전 11:00 ~ 13:15 오후 23:00 ~ 01:15 |
GS25 마감할인 중요포인트
크게 두 가지 중요한 사항이 있습니다
- 마감할인 시간대가 정해져 있으며 품목 또한 정해져 있습니다. 해당 품목과 시간을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 해당 지점에 마감하는 상품이 리스트업 되어야 하는데 지점마다 날짜마다 업데이트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편의점에 규모와도 어느 정도 연관이 있는 것 같고 지점의 정책과도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마감할인 상품이 올라오는 지점만 올라온다는 이야기입니다.
GS25 마감할인 이용방법
매우 중요한 특이 사항은 이 서비스는 어플 전용입니다. 우리동네GS 어플로 마감할인 메뉴를 이용하여 픽업 서비스를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용 시간에 맞춰 우리동네 GS 어플을 실행합니다.
- 중하단 많이 찾는 서비스에서 마감 할인 메뉴를 터치합니다.
- 상단에 픽업을 원하는 지점을 지도에서 선택합니다.
- 마감 할인 제품이 있는지 확인 후 원하는 상품을 선택합니다.
- 편의점 픽업을 진행합니다.
실제로 재고만 조회하고 방문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소비 기한 임박 제품을 정가에 구매하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현장 결제 구매는 할인이 안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마감할인 서비스 총평
마감 할인 서비스는 단점을 찾기 어려운 서비스입니다. 다만 최대 45% 할인된 가격이라고 홍보하지만 평균 30% 정도의 할인율로 적용되고 있는데 조금만 욕심을 내보자면 40% 정도를 유지해 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되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더할 나위 없는 서비스이겠지만 기업 입장에서는 차이가 너무 난다면 소비자들이 정상 가격 제품에 대한 구매 심리가 영향을 받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소비자들이 더 많이 이용해야 더 많은 혜택과 더 많은 품목 그리고 다른 브랜드의 편의점에서도 서비스를 진행할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이용자가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실제로 등록한 소비 기한 임박 상품이 70% 이상 판매되었으며 폐기율이 약 10% 이상 개선된 효과를 가져왔다고 하니 모두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 나아가서는 환경에 대해서도 도움을 주는 대단히 이상적인 서비스인 것은 분명합니다.
오늘은 GS25 마감 할인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경기가 어렵고 고물가 시대인데 이런 상황에 아주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 합니다. 앞으로 서비스 이용자가 더 많이 늘어나서 다른 상품들로 더 확대되어 나가고 다른 브랜드의 편의점에서도 서비스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