빽다방 초코멜로 쉐이크라는 초코 음료 신메뉴가 나왔습니다. 빽다방에서 오랜만에 출시한 초코 관련 신메뉴인데 초코 라인이라 매우 기대가 되었습니다. ‘짱구는 못말려’와 협업을 했다고 하는데 맛과 함께 다양한 솔직 후기를 전합니다.
빽다방 초코멜로 쉐이크 후기
우선 이미지는 초코 스무디에 마시멜로가 하나 올라가 있어 별다른 특색이 없었습니다.
누구나 예상 가능한 맛이고 실제로 먹어 보니 예상했던 맛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전체적으로 그냥 무난한 맛인데 디테일한 맛을 표현해 보자면 초코 본연의 맛을 느끼려면 초코 빽스 치노가 더 낫습니다. 초코멜로 쉐이크의 경우 말 그대로 쉐이크의 느낌을 좀 더 주려고 해서 인지 진한 초코보다는 진한 코코아 같은 맛이 났습니다.
레시피가 궁금해 픽업 오더를 바로 앞에서 주문하고 들어가 제조 과정을 지켜보았습니다. 초코 가루와 함께 음료에 올라갔던 마시멜로 덩어리를 여러 개 넣고 믹서기에 돌렸습니다.
마시멜로가 바로 초코 멜로 쉐이크의 맛이 코코아로 느껴지게끔 하는 풍미의 주 재료인 것 같았습니다. 초코 백스치노와 비슷하면서도 확실히 차이점이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직접 마시멜로를 넣어가며 제조하는 장면을 보지 못했다면 이렇게까지 맛의 차이를 못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무언가 짱구 캐릭터와 콜라보를 하면서 음료를 만들다 보니 메뉴에 확장성에서 한계가 있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초코멜로 쉐이크 영양정보(빽다방 신메뉴)
빽다방 메뉴들 중에서도 영양 정보가 아주 궁금한 메뉴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칼로리와는 믿기지 않는 갭이 존재했습니다. 최소한 2배는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음료를 제조할 때 넣었던 마쉬멜로 개수를 기억하고 음료 위에 올려진 마지막 마쉬멜로를 입가심으로 드셔 보신 분들은 필자의 의견에 격한 공감을 할 것입니다.
용량: 24oz
카페인(mg): 34mg
칼로리(kcal): 479kcal
나트륨(mg): 140mg
당류(g): 34g
포화지방(g): 8g
단백질(g): 14g
오늘은 빽다방 신메뉴인 초코멜로 쉐이크를 도전해 보았습니다. 후회할 맛은 아니며 한 번 정도는 마셔 보는 것을 추천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벤트성으로 일정 기간이 지나면 사라질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필자의 경우 짱구 띠부실을 주는 지 몰라서 물어보진 않았는데 이벤트 내용에 선착순으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보면 다 소진되었던 것 같습니다.
띠부실이 중요하신 분들은 주문 전에 재고를 반드시 확인하고 주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