빽다방 건강음료 베스트 3가지와 대안 음료 칼로리 영양성분 비교

빽다방 건강음료
빽다방 건강음료

빽다방 음료의 대표적인 특징은 상당히 자극적인 음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카페를 이용하는 사람들 중에서 비교적 건강한 음료를 찾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오늘은 빽다방 건강음료 종류를 성분들을 비교해 보고 추가로 대안음료에 대해서도 추천해 보겠습니다

빽다방 건강음료 3가지

종류를 구분하기에 앞서 조심스러운 부분은 건강에 초점을 맞추게 되면 음료가 맛을 내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아무리 건강에 좋더라도 고객들이 찾지 않으면 판매하는 의미가 없어지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건강음료 추천에는 두 가지 기준을 가지고 분류하였습니다. 첫번째 기준은 칼로리이고 두 번째 기준은 나트륨이었습니다. 흔히 당류를 경계하는데 나중에 소개하겠지만 당류보다는 나트륨이 훨씬 더 경계해야 하는 성분입니다.

우선 칼로리를 200 이하로 하고 당류를 살펴보았을 때 완전 과일 주스 종류가 가장 건강 기준에 적합한 영양 성분을 보였습니다. 물론 빽다방 음료 중에서 입니다.
위 기준으로 보았을 때 눈에 띄는 건 쿨라임 에이드였는데 이건 밑에서 다시 한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완전
토마토
완전
파인애플
우리
포도
가격 (원)4,000원3,800원4,500원
중량(g)543g16oz24oz
칼로리 (kcal)159kcal192kcal188cal
카페인 (mg)0mg0mg0mg
당류 (g)36g32g44g
나트륨 (mg)10mg5mg5mg
포화지방 (g)0g0g0g
단백질 (g)3g2g1g

완전 과일 주스의 경우 비교적 낮은 칼로리와 나트륨 성분으로 건강 음료로 분류하였을 때 가장 추천할 만한 음료였고 여기서 조금 더 건강을 생각한다면 미초 석류 에이드를 추천합니다. 산미가 너무 강해 제외했지만 순수하게 건강 음료를 찾는다면 원탑입니다.

완전 토마토 주스는 제일 추천하는 음료이지만 찾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인지 판매하는 지점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건강 음료에 가장 적합한 메뉴이기 때문에 판매하는 지점이 있다면 강력추천입니다.

순수하게 건강 측면에서 보면 완전 파인애플 주스가 망고주스와 비교하여 당분이 훨씬 적습니다. 칼로리와 나르륨은 물론 당류까지 신경써야 한다면 완전 파인애플 주스를 추천합니다.

빽다방 건강 대안 음료 3가지

건강 음료 기준으로 분류하였을 때 기준을 조금만 완화하면 충분히 자극적인 메뉴들을 고를 수 있어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빽다방 딸기에이드

딸기 에이드는 여러 후기를 종합해 보았을 때 호불호가 가장 적고 맛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칼로리는 물론 당류와 나트륨까지 굉장히 안정적인 영양 성분을 보여 주었습니다. 수치로만 보면 위에서 거론되었던 건강 음료와 거의 차이점이 없을 정도입니다.

빽다방 쿨라임 에이드

빽다방 쿨라임 에이드
빽다방 쿨라임 에이드

두 번째는 쿨라임 에이드인데 쿨라임에이드 역시 건강 음료 기준에서 당류만 조금 더 여유를 주면 이처럼 굉장히 자극적인 음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놀라운 점은 미숫가루와 비교했을 때 당류는 30% 정도 많지만 칼로리와 나트륨은 거의 절반 수준이라는 점입니다.

쿨라임 에이드 음료 쿨라임 슬러시와 함께 필자가 빽다방에서 가장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빽다방 뱅쇼

빽다방 뱅쇼
빽다방 뱅쇼

세 번째는 이번에 처음 도전하였던 뱅쇼라는 음료입니다. 뱅쇼 음료 역시 당류와 칼로리를 조금만 더 여유 있게 가져가면 선택할 수 있는 음료로서 이 음료 자체가 감기 예방을 목적으로 하고 유럽에서 가장 대중적인 차이기 때문에 맛에서도 건강에서도 추천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다만 시나몬 향이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시나몬 향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딸기
에이드
쿨라임
에이드
뱅쇼
가격 (원)3,800원3,800원3,800원
중량(g)24oz16oz16oz
칼로리 (kcal)184kcal189kcal223cal
카페인 (mg)0mg0mg0mg
당류 (g)39g47g46g
나트륨 (mg)10mg43mg12mg
포화지방 (g)0g0g0g
단백질 (g)2g0.22g0.3g

오늘은 빽다방에서 건강음료로 추천할 수 있는 종류와 영양 성분에 대해 알아보고 또한 대안으로 마실 수 있는 음료들과 특성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예상했던 음료들도 있지만 전혀 예상 밖의 깜짝 놀랄만한 음료들도 있어 필자의 경우는 매우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꼭 먹고 싶은 메뉴가 아니라면 이왕이면 몸에 무리가 적게 가는 음료를 선택하는 것 또한 스스로에게 주는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